본문 바로가기
시청각보고서/movie

심야 킬링타임용 영화, 『논스톱』

by FC 2014. 3. 16.
반응형


논스톱 (2014)

Non-Stop 
8.1
감독
자움 콜렛-세라
출연
리암 니슨, 줄리안 무어, 미쉘 도커리, 앤슨 마운트, 스쿠트 맥네이어리
정보
액션 | 미국 | 106 분 | 2014-02-27
 

 


 

 

 

 

액션을 기대하는 사람은 보지 말라. 대단한 액션은 없다. 그리고 전형적인 킬링타임용 영화답게 용두사미로 끝이 난다. 할리우드 액션영화에서 자주 보이는 방식의 반전과 긴박감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이 영화는 근접전보다는 심리전에 가깝기 때문이다. 대개 이런 류의 영화가 극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방식은 두가지다. 하나는 범인을 처음부터 오픈하고 가는 경우, 하나는 범인을 끝까지 숨겨 추리하게 만드는 경우. 논스톱은 후자에 해당한다. 그리고 범인을 색출해내는 방식은 어떤 액션이나 긴장감 넘치는 격투씬은 없어도 대서양 위에 떠있는 비행기라는 폐쇄된 공간 속에서 상당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아쉬운 점은 리암니슨의 변화하는 심리 연기는 발군이었던데 비해 할리우드의 전형적인 용두사미격 영화들이 그렇듯이 마무리는 오해받던 영웅의 위기 극복기가 되겠다. 대부분의 할리우드 영화는 이런 플롯상의 부실함을 마지막에 때려부시는 화려한 액션이나 돈을 때려박은 화려한 cg로 커버하니 심야로 시간때우기에는 적합한 영화라고 하겠다. dvd방이나 집에서 다운받아봐도 나쁘지 않은듯. 굳이 극장에서 볼만한 수준의 액션이나 그래픽은 아니므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