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각보고서/TV&SPORTS

[관전평] 양상문 투수코치 교체타이밍 문제 있다.

by FC 2007. 7. 22.
반응형
난 LG Twins 의 14년 팬으로 계속 응원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지만, 요즘 LG의 투수교체 타이밍은 문제가 많다. 오늘만 해도 선발투수가 공이 가벼워서 자꾸 난타를 당하면 바로 바꿔줘야하는건데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다. 결국 깔끔하게 홈런까지 맞고 5점 내주고 나서 교체했다. 내일 월요일이라 경기가 없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4점 내주었을 때 당연히 바꾸었어야했다. 30대 중반의 나이에 심리적인 문제일리는 없으니까, 신나게 난타당했다는건 그만큼 타자들에게 공이 크게 보인다는거다.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야구대표팀이 욕 많이 먹었던걸로 기억한다. 그 때 제기된 문제가 타자들의 타격도 있었지만, 투수교체 타이밍이 한 발 늦었다는 것이었다. 그 떄의 투수코치 역시 양상문이었다. 잘 믿어주는 것도 좋지만 투수교체는 흐름을 끊는다는 점에서 제 때 하느냐 못하느냐의 차이는 크다. 다음날 경기가 있는 것도 아닌데 대체 왜그러는지 이해할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