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하는 썰/나만의 팁

아마존 셀러에 관해 기억해야하는 사실

by FC 2021. 12. 10.
반응형
반응형

아마존 셀러를 등록하기까지 굉장히 험난한 시간을 보냈지만 정작 리스팅은 하지 않았다. 팔려고 했던 물품이 음악 관련 물품이었는데, 이것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구입내역 송장과 어느 곳으로부터 구입했는지를 첨부해야했기 때문이다. 나는 당시에 해당 물품의 구입내역 인보이스와 송장번호까지 첨부한 서류를 보냈지만 아마존에서는 리스팅을 허가해주지 않았다. 

 

 

방치해두고 거의 1년이 지났는데 셀링을 하려면 다시 사업자 등록과 서류를 준비해야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즉, 셀링을 시작하지 않은 채로(리스팅을 하지 않은 채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서류심사를 받아야한다. 아마존 셀러는 절차가 너무 복잡해서 나는 아마존 대신 다른 글로벌 샵을 이용해볼 생각이다. 언젠가 아마존도 오픈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 셀러에게는 아마존보다는 다른 쪽이 나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