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하는 썰/나만의 팁

티스토리 스킨을 수정하여 구글 애드센스 코드 넣기(따라하기)

by FC 2021. 12. 12.
반응형

티스토리와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려면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수익창출 승인을 받아야한다. 이 부분은 검색하면 나오니 여기서는 생략한다. 수익창출받은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한다.

 

티스토리의 관리자모드에 로그인을 한다.

 

이렇게!

1. ㅁㅁㅁ.tistory.com/manage 로 직접 들어가던지, 로그인 후에 관리를 누르면 관리자모드에 진입가능.

2.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한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광고-개요-코드가져오기를 누른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코드복사를 누른다. 이 코드를 스킨 페이지의 헤드 태그 사이에 넣을 것이다.

4.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아랫쪽에 스킨편집을 누른다. 참고로 내가 사용중인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인 Bookclub 스킨이다.

 

5. 그럼 새로 뜬 스킨수정창에서 아래처럼 설정한 뒤, Book Club 오른 쪽 아래에 HTML편집을 누른다.

글목록수는 피드에 애드센스를 넣기 위해 9개로 설정했다.

 

6. 코드가 무지막지하게 써있는 흰 창을 한번 클릭(커서를 흰창 아무데나 둔다)한 뒤 Ctrl + F 동시에 누르고 </head>로 검색을 해서 그 바로 위에 엔터키를 쳐서 공간을 확보한다. 그 다음, /헤드 태그 위에 아까 3번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는다.

 

 

나는 광고를 피드와 메뉴 위, 푸터(블로그의 하단), 피드, 페이지 이동시 이렇게 나타나도록 설정했다. 7번에서 그 과정을 보여주겠다.

7. 마찬가지로 컨트롤F 한 다음, [##_cover 를 쳐서 찾기 한 다음에 아래의 위치(ul코드 아래)에 코드를 쓴다. <!- 어쩌고 이 코드는 내가 나중에 스킨 수정을 쉽게 하기 위해 달아놓은 주석이니 안써도 되고 그 아래 <script async src= 여기부터 <br> 까지 쓰면 된다.

여기까지가 피드에 광고가 뜨게 하는 코드넣기였다.

 

8. 7번처럼 컨트롤F 누르고 </s_sidebar_element> 를 친 다음 엔터쳐서 아래의 </s_sidebar_element>코드 위에 코드를 쓴다. client 부분은 본인의 코드로 써야한다. 마찬가지로 주석은 쓸 필요없다.

 

9. 7~8번과 마찬가지로 컨트롤F 한 다음 </s_if_var_footer-text-2> 를 치고 엔터친 다음, 아래의 위치에 아래의 코드를 써넣는다. 주석(<-! 어쩌고 --> 이부분)은 안써도 된다.

 

10. 스킨 편집창 오른쪽 위에 적용을 누르면 편집은 끝난다.

11. 마지막으로 애드센스관리에서 아래처럼 해준다. 목록 상단과 하단은 코드를 넣지 않아서인지 활성화표시가 되지 않아서 놔뒀다. 내가 기억하기론 한 블로그당 광고 6개 이상 띄우면 애드센스 정지먹는다고 들어서 저것만 추가했던 것 같다. 애드센스 정지먹는 경우는 여러 케이스가 있어서 뭐라 확답을 할 수는 없겠다. 자기 광고 자기가 클릭하거나 검색해서 들어간다거나 하면 정지먹는다는듯. 자세한 정책 일반론은 이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