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樂樂樂/Translation

[번역] 작은아씨들 후속 LITTLE MEN 01 by Louisa May Alcott

by FC 2020. 1. 8.
반응형

CHAPTER 1. NAT 

챕터1. 내트. (사람-남자-이름)
 

"저, 여기가 플럼필드인가요?"

 

널찍한 문을 열며 떠나는 남자에게 누더기 소년이 물었다.

 

"네. 누가 보내서 왔어요?"

"로렌스씨요. 편지를 가지고 왔어요."

"그렇군요. 집으로 올라가서 그분께 전해주세요. 그분이 아마 당신을 볼거예요. 꼬마아가씨."

 

남자는 기쁘게 말했고, 소년은 매우 기뻐하며 올라갔다. 가벼운 봄비가 잔디와 나뭇가지에 흩뿌려졌다. 내트는 구식 현관과 넓은 계단, 여러 창문에 불빛이 비치는 등이 있는 쾌적하게 생긴 커다란 사각형 집을 보았다. 커튼과 셔터가 둘다 숨겨지지 않은 밝은 빛에 그는 잠시 멈춰서서 벽 위에서 춤추고 있는 많은 작은 그림자들을 보았고, 어린아이들이 즐겁게 떠드는 소리를 들었고, 그 안에 있는 빛과 따뜻함과 편안함은 그와 같은 노숙자 소년에게 있을 수 없는 것임을 느꼈다.

 

"편지의 주인공이 날 보러 와줬으면 좋겠어."

 

라고 그는 생각했다. 그리고 조비알 그리핀의 머리같은 위대한 청동 노커로 소심하게 랩을 했다. 홍조를 띤 메이드가 문을 열었고, 그녀는 소년이 조용히 건네는 편지를 받아들었다. 하녀는 익숙하게 소년을 받아들이며 홀 안의 의자를 가리키고는 말했다.

 

"저기 앉아서 기다려요. 내가 선생님께 전해드리죠."

 

내트는 문 옆의 어둑한 휴게실에서 기다리는 동안 그를 즐겁게 해줄 많은 것을 발견했고, 그 경치를 즐기면서도 호기롭게 그를 둘러보았다. 집에는 온갖 오락으로 시끌벅적한 소년들이 우글거리는 것 같았다. 여기저기서 "위층, 아래층, 그리고 부인의 방"이라고 하는 사내아이들이 있었는데, 명백하게 열린 많은 문들은 큰 아이들, 작은 아이들, 중간키의 아이들까지 모두의 나태하지 않은 저녁 휴식시간을 보여주고 있었다.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큰 방은 분명히 책상, 지도, 칠판, 그리고 책들이 흩어져 있는 교무실이었다. 난로에서 열린 불이 타오르고, 몇 명의 소년들이 그 앞에 누워서 부츠를 흔들며 새로운 크리켓 그라운드에 대해 논의했다. 키 큰 소년은 시끄러운 분위기에 전혀 동요하지 않은 채, 한쪽 구석에서 플루트를 연습하고 있었다. 두세명의 다른 소년들은 책상 위를 뛰어 넘어 잠시, 이따금씩 숨을 죽이고 칠판 위에 온 가문을 캐리커처하고 있는 작은 얼간이들의 드로잉 스케치를 비웃고 있었다.

왼쪽의 방에는 새 우유, 갈색과 흰 빵 세트와 소년들에게 너무나 소중한 빛나는 생강빵들이 차려져 있는 긴 저녁 식탁이 보였다. 토스트의 향이 공기를 가득 메웠고 구운 사과도 내트의 작은 코와 고픈 배를 고통에 빠뜨렸다.

내트에게 그 홀의 위층에서 진행된 활발한 술래잡기 게임은 매우 흥미로웠다. 한명은 대리석에, 다른 한 명은 체커에 숨었고, 계단은 책읽는 소년, 그녀의 인형에게 자장가를 부르는 소녀와 두 마리의 강아지, 새끼 고양이가 차지하고 있었는데, 계속 이어지는 술래잡기 게임에 작은 소년들은 매우 위험해보였다.

내트는 이 흥미진진한 술래잡기 게임에 열중하면서, 그의 코너에서 점점 더 멀어져 갔다. 그리고 매우 활기찬 한 소년이 자신을 멈출 수 없을 속도로 너무 빠르게 내려와서, 그의 11년 인생에서 가장 크게 부딪쳐 머리를 부러뜨릴 정도의 충돌과 함께 연막에서 떨어졌다. 내트는 크게 다쳤을 소년이 걱정된 나머지 쓰러진 소년에게로 달려갔다. 그러나 소년은 잠시 재빠르게 윙크를 날리고는, "훌로!"라고 내트를 놀래켰다. 내트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훌로!" 라고 짧게 답했다.

"새로 왔어?" 하고 무뚝뚝한 소년이 물었다.

"아직 몰라."

"너 이름이 뭐야?"

"내트 블레이크."

"나는 토미 뱅이야. 따라올래?"

 

토미는 환영의 의미로 다리를 올렸다. 

 

"내가 여기 있을지 아닐지 아직 잘 모르겠어." 

 

내트는 그렇게 답하면서도 이곳에 계속 머무르고 싶다는 생각이 매순간 증가하고 있음을 깨닫고 있었다.

 

"데미. 여기 새로운 친구가 있어. 이리와."

 

토미가 뒤를 돌아 데미를 불렀다. 토미의 부름에 계단에 책을 읽고 있던 소년이 커다란 갈색 눈동자로 내트를 본다. 그리고는 수줍어하듯이 잠시 멈추고는 책을 팔에 끼고 조심스레 새 친구 내트에게 인사를 하러 왔다. 매우 매력적이고 기쁜 얼굴을 한 이 마른 소년은 온화했다.

 

"조 선생님을 봤어?"

 

마치 중요한 의식의 하나라는듯, 그가 물었다. 

 

"난 아직 너네 말고는 아무도 못봤어. 기다리는 중이었거든."

 

내트가 대답했다.

 

"로리삼촌이 널 보냈니?"

 

데미는 정중하고 진지하게 말을 이었다.

 

"로렌스씨가 가라고 하셨어."

"아 그분이 로리삼촌이야. 그분은 항상 멋진 친구들을 보내주시지."

 

냇은 그 말에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여윈 얼굴을 매우 유쾌하게 만드는 말투로 미소를 지었다. 그는 다음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그래서 두 사람은 다정한 침묵 속에서 서로를 응시하며 서 있었야했는데, 때마침 어린 소녀가 그녀의 인형을 품에 안고 다가왔다. 그녀는 키가 그다지 크지 않아서 데미와 아주 비슷했고, 더 둥글고, 더 창백한 얼굴에 푸른 눈을 가지고 있었다.

 

"내동생 데이지야."

 

데미가 희귀하고 귀중한 생물으 소개하듯이 말했다. 아이들은 서로 고개를 끄덕였고, 어린 소녀의 얼굴은 상냥하게 말했다.

 

*

3페이지씩 번역해서 올릴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