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아마존 셀러 계정 정지 푸는 법

by FC 2020. 2. 4.
반응형

셀러 서류 제출에서 3번이나 퇴짜를 맞고 더이상 서류를 첨부할 수 없게 되어버린 나는 네이버 서치를 통해 새 계정을 만들라는 댓글을 보고, 새로 계정을 만들어 다시 신청했다. 그러나 신원확인 서류를 제출하는 단계에서 여권스캔본과 뱅크 스테이트먼트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중복 셀러로 더이상 계정을 컨펌해주지 않겠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아래 스크린샷 참고)

 

대략 요약하면


네가 제출한 서류는 확인해줄 수 없다. 따라서 너는 새로운 셀러로 등록을 해도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 수 없다. 만약 니가 기존에 물건을 파는 중인 셀러라면 너의 물건은 즉시 판매 중지(리스팅된 물건을 다 삭제한다는 의미인듯)된다. 아마존의 조치에 대해 이의제기하려면 seller support를 이용해라.

 


라는 내용이다.

또다시 네이버에 관련 키워드로 서치를 했는데, 이런 경우 복구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댓글을 보았다. (아마도 같은 경험자인듯.) 서류제출 3회 퇴짜 이후, 셀러 서포트로 좋게(?) 대화를 하면 막힌걸 풀어주는 경우는 있다고 되어있었지만(이것도 거의 불가능하다고 했었음) 위의 경우처럼 셀러 계정 자체가 정지되는 경우는 풀어주지 않는다고 했다. (ㅠㅠ)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어서 셀러 서포트를 통해 문의를 넣었다. 아마존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한국어 서포트가 가능하다고 되어있었지만, 셀러 계정에 관한 문의는 오로지 영어로만 가능했다. 한국어 설정하면 이 문의는 한국어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나와서 english로 다시 선택해야했다.

여튼 이제부터는 계정정지를 푸는 법에 대해 설명한다.

1.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contact-us/contact-amazon-form.html?ref=xx_contactus_foot_contactus

 

Amazon Sign-In

 

sellercentral.amazon.com:443

에 접속한다. (가입정지당한 셀러계정으로 로그인해야함)

 

2. 아래의 화면에서 get support를 누르면(1번의 링크가 get support를 누른 상태로 연결되는 링크다.) 아래처럼 general account issues 라고 나온다.

 

3. 그런데 general account issue 는 일반적인 계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내가 겪은 문제와는 달랐다. 이 제목으로 문의하면 복사&붙여넣기한 답장만 온다.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한다느니 이러이러한 서류가 필요하다느니 등등, 계정정지와는 관련이 없다. 

하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어서 아래 캡쳐를 한번 더 첨부하고, 메시지를 이렇게 적어넣었다. please describe your issue 아래 칸에 아래처럼 적는다.

 



i got this message on Identity verification page for individual seller.
can you help me? my another account is abcdefg@gmail.com has same problem. i got this email from you. plz see the screenshot file i have attatched.


 

대락적으로 요약하면

나는 abcdegf@gmail.com으로 중복가입돼있는 개인 셀러고, 아마존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았다. 해당 메일 내용을 첨부하니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

는 내용이다.

 

그렇게 메일을 보냈더니 새 케이스를 만들면(=contact seller support 페이지에서 다시 문의글을 남기면) 도와줄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다시 문의를 남겼다. 대신 여기서 중요한 것은 general account issue 자리에 Seller Identity Verification Issues 라고 적어야한다는 점이다. 나의 문제는 셀러 확인 이슈이지, 일반 계정의 문제가 아니니까.

제목을 저렇게 바꾸고 위에 적어둔 이메일 내용을 같이 적어서 submit 을 누르면 새로운 케이스가 생성이 된다. (문의했다는 의미) 그러면 24시간 안에 아마존으로부터 답장이 온다. 다시 서류를 제출하라고. 중복계정은 정리가 되었는지, 서류심사 3번으로 막혔던 계정에 서류첨부 기능이 활성화된다.

아래는 서류첨부기능이 복구되고 중복계정이 처리되었을 때 받는 답메일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제일 아래쪽에 Seller Identity Verification 라고 써있다.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그쪽 부서에서 처리해준 것일듯.

 

4. 그리고 다시 서류를 제출하면 24시간 안에 확인 되었다며 셀러 가입 축하 이메일을 받는다.

5. 서류 제출 관련해서는 아래의 포스팅 참고.

 

2020/02/04 - [Business] - 우여곡절끝에 아마존 셀러 가입 성공

2020/01/25 - [Business] - 아마존 페이오니아 뱅크스테이트먼트 발급받기

반응형